안녕하세요~ 도움 많이 받고 있는 주식 초보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쪽지드려요.
현금으로 주식을 매수하고, 매수한 총 금액보다 손실이 클 경우 어떻게 되나요? 마이너스 신용으로 자동으로 바뀌는 건가요?
답변드립니다.
현금으로 주식을 매수하고 매수한 총 금액보다 손실이 클경우 어떻게 되나요?
그게 가능한가요?
신용 미수로 매수할 경우 원금보다 아래로 내려가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럴경우 강제로 반대매매가 됩니다.
즉, 강제로 주식을 팔아버립니다.
당부
신용, 미수를 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결론은 안쓰는게 답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리스크가 클수록 수익이 크다는 말이죠.
로또는 당첨되지 않을 확률이 굉장히 큽니다. 리스크가 100에 가깝죠. 하지만 맞을경우 대박을 치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리턴은 크게, 리스크는 작게. 이게 투자의 기본입니다.
방법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시간으로 조지는겁니다.
신용미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대신 리스크를 증가시킵니다. 제가 이야기한 이야기와 완전히 반대죠.
만약 신용미수로 100% 수익이 났다고 칩시다. 다음에도 신용미수를 씁니다. 또 100% 수익이 납니다.
뭐 10번정도 신용미수를 쳐서 성공했다고 칩시다. 수익이 얼마입니까! 대박이죠.
그런데 11번째 실패했다고 생각하면? 10번 맞춰서 본 수익보다 1번 패배의 손해가 더 클겁니다.
주식시장에서 딱 한번 투자해서 쇼부를 볼수 있다면 해봄직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10번을 맞춰도 쇼부가 안납니다.
따라서 리스크를 작게 가져가는게 최선이고 바로 시간으로 조지는 방법입니다.
머리속에 시간으로 조지기! 꼭 넣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