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기회가 왔습니다. 일반 투자자들은 헬게이트가 열렸고, 제가보기에는 천국의 문이 열렸습니다.
지금이 바닥구간입니다. 근거를 보여드리죠!!
미국 VIX지수입니다.
VIX지수(Volatility Index)는 시카고옵션거래소에 상장된 S&P 500 지수옵션의 향후 30일간의 변동성에 대한 시장의 기대를 나타내는 지수로, 증시 지수와는 반대로 움직이는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VIX지수가 최고치에 이른다는 것은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가 극에 달했다는 것으로 주식시장에서 팔 사람은 모두 팔아 치우게 돼 지수가 반등 여지를 마련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포지수’라고도 불린다.
[네이버 지식백과] VIX지수 [Volatility Index] (매일경제, 매경닷컴)
보이시나요? 08년 10월달의 빅스 지수는 60정도였습니다.
그리고 2011년 미국 모라토리엄위기(미국이 파산할뻔한 위기)에 빅스지수는 40정도였습니다.
그럼 지금은? 75입니다!!!
공포가 극에 달했다는 이야기죠.
11년 09월의 VIX는 42였습니다.
그럼 그때 다우지수의 움직임을 보겠습니다.
보이시나요? 바닥이였다는거 이해 가시나요???
좋습니다. 그럼 이제 우리시장의 VIX를 살펴보죠
같은기간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의 모습입니다.
역시 동일하게 VIX지수가 최고치에 달했을 때 주가가 바닥구간이였음이 확인됩니다.
최근 상황은 08년 금융위기와 유사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그래서 지금이 완전 바닥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아니 지금이 완전 바닥은 아닙니다.
하지만 추가하락은 이번처럼 큰 폭은 아닐겁니다.
그래서 이런 장에서는 모아가야 합니다.
지금이 기회라는거 강조하고 싶네요.
그런데 우리 형님들 지금이 기회인데 난 어떻게해.... 라면서 패닉에 빠지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원래 흔들릴때 잡아주는 전문가가 옆에 있길 원하고 그래서 제가 다니는 회사가 존재하는거죠.
뭐 이동네는 대부분 사기꾼이지만.... 일단 전 나름대로 형님들께 검증한 사람아닙니까????? 아닌가요??
괜히 사기꾼들한테 당하지 마시고 제가 큰 틀에서 컨트롤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좀더 적극적으로 나설 생각입니다. 짱공 게시판에만 글 올리지 않고 오픈체팅방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LFpQC1b
오픈체팅방 개설했습니다.
이 위기 극복시키고 방은 깨도록 하겠습니다. 글고 회비 없고 짱공형님들과 화합을 다지기 위함이므로 분탕질 치실 분들은 오지 마시고 화가나도 최대한 예의와 존중을 다해서 상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네 돈이 걸린일들이기 때문에 감정섞이면 끝입니다. 최대한 이성적 대화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바닥에서 진상들을 많이 겪어봐서 아는데 진상짓 하시면 바로 방깨고 도망갈겁니다...
아... 화끈하게 형님들 도와주고 싶어서 개설을 했는데.... 막상 하려니까 겁부터 나네요
진상을 하두 많이봐서 그런가 봅니다. 암튼 일단 개설해서 운용해 보겠습니다.
개인적 이득을 보기 위함이 아니고 순수 도움을 위해 운용하는 방이니까 광고는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설마 운영자님이 광고라 생각하고 글 없애지는 않겠죠???
들어오실때 짱공아이디로 들어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