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딕(Mobydick) 개봉 2011.6.9
출연 : 황정민, 진구, 이경영, 김민희, 김상호
이 영화는 정부위의 정부라는 보이지 않는 검은 권력지배층 세력의 음모론 영화입니다~
영화 모비딕은 1990년 보안사에서 근무하던 윤석양이병이 정부가 민간인을 사찰하고 있다고 양심선언을 한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가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모비딕 뜻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백경 즉 흰고래 라고 합니다. 허먼멜빌의 소설제목인데 내용은 낚시꾼이 흰고래인줄 알고 고기를 낚으려다 그만 다리를 잃어버린다는 내용이랍니다.
영화 모비딕에서도 주인공 황정민이 특종과 진실을 파헤치려던 상황에서 실제로 이특종이 신문에 낼수 없는 엄청난 검은 세력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것과 같은것 같아요. 거대한 실체를 의미하는 뜻으로 지어진 제목입니다.
황정민 이란 배우가 나오는 영화는 솔직히 다 재밌게 봤는데 이번 영화는 기존 영화들보다 평점이 많이 떨어져서 볼까말까 고민하다가 봤습니다.
영화속에서 황정민이 고래를 만나는 장면이 몇번 나오는데 바다속에서 거대한 흰고래에게 황정민이 다가가는 장면은 모비딕이라는 영화의 함축적인 의미를 던져주는듯 합니다.
황정민을 비롯해서 이상호, 진구, 이경영 등 연기파 배우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영화 구성의 조금 미흡한점이 커버된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이런류의 영화를 엄청 좋아하기 때문에 음모론 영화를 좋아하시는분들은 그런대로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리뷰를 써보는데 앞으로 재밌는 영화가 있으면 또 올리도록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