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처음으로 교통사고 났는데 제가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라 이렇게 글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상황은 회전교차로에서 제가 6시방향에서 진입하여 9시 방향으로 나가려고 2차로(바깥쪽)로 주행중 12시방향으로 나가려던 1차로(안쪽) 주행 차량이 제 차량을 들이받았습니다. 제 차량의 왼쪽 앞뒤 문짝의 정확히 가운데를 들이받았고 순간적으로 머리를 엄청 쎄게 부딪혔습니다. 상대방은 사고난뒤로도 저한테 일절 사과없이 자기가 할일만하였고 제가 머리가 너무아파서 머리를 부여잡으며 “선생님 그렇게 급하게 나오시면 어떡하십니까”라고 하자 정확히 노려보며 “뭐 어쩌라고”라고 하더군요. 순간적으로 어이가없어서 벙쪘습니다. 경찰과 보험사올때까지 그이후로 말한마디도 없이 그냥 가버렸습니다.
여기서 제가 여쭙고 싶은걸 정리해보자면
첫번째. 제가 몇년전에 허리디스크 수술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사고이후 허리와 종아리에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도 통증과 메스꺼움이 있구요. 대학병원 응급실 다녀오긴했는데 ct에선 별다른 문제가없다고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통증개선이 되고있지않습니다. 제가 이 상황에서 어떻게하는게 현명할까요?
두번째. 처음이라 몰랐는데 대인접수도 제가 상대방 보험사에 연락을 취하는 방식이던데 상대방 보험사는 자신들의 고객에게 동의를 구하고 대인접수를 해준다며 어떠한 연락도없이 저만 이리저리 연락을 하고있습니다. 제 보험사도 마찬가지구요. 원래 이렇게 보험사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않는건가 의구심이 들고 또한 병원에서 대인접수 여부를 계속 물어보는데 상대방측에서 연락이 되지않아 제 보험에서 상해담보?로 우선 결제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는겨 맞는걸까요?
경찰서에 사고접수는 해놨지만 상대방태도부터해서 보험사 직원들 불친절함에 오늘 하루 정말 너무 기분이 안좋습니다. 제가 어떻게 행동하는게 맞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