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서울에서 거주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요즘 광우병 사태 때문에 많이 떠들석 합니다.
평소 사회에 관심이 많았고, 앞으로 사회학도가 될 생각이라 광우병 사태에 얽힌 현 대한민국 정치에 대해 물어보고 싶은게 많아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국민들은 광우병 사태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합니다.
우리 부모님들도 이제 미국산 소고기가 들어오면 자식들 밥상에 올라 올 수 있는 광우병 고기에도 걱정을 많이 하시겠죠..
벌써 저희학교에서도 소고기는 먹지 않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뜻한다고 보십니까.
국민들도 소고기를 꺼려합니다. 정부의 지시를 받는 학교에서조차 소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왜 도대체 정부에서는 그렇게나 소고기를 수입하고 싶어할까요?
저는 나름대로 결론을 내보았습니다.
첫번째: 소고기 수입업체가 한나라당과 연관이 되어있는 이익단체이다.
두번째: 세계최강대국인 미국이 동맹국이자, 거의 반 속국인 우리나라에 압력을 가하므로,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세번째: 이명박 대통령 자신이 이 협상을 통해서 무언가 얻는 것이 있다.( 국민들이 외면하면 자신의 정치적 생명이 끝날 것임을 잘 알면서도. )
네번째:Give and Take는 FTA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우리가 반도체 산없에서 이익을 얻었으면, 식품 산업에서 그들에게 이익을 주어야 한다.
다섯번째: 이미 사인한 협정이므로 , 그것을 지금 재협상하자고 요구하면 우리나라의 위신이 깎이므로..
이 다섯가지가 제 머리 속에서 나오는 한계 인 듯 합니다.
....
정말 이해가 가지 않는것이..
한나라당 의원들이나, 대통령이나..
결국 국민이 뽑아주지 않으면 정치생명 끝인데.
왜 이런 무모한 도박을 하는 건지... 도대체 알 수가 없네요..
그렇게 권력을 잡고자 하면서... 왜 권력에서 멀어지려는 발악을 하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다시 물어보겠습니다.
왜 대통령은 자신의 정치인생이 끝장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미국산 소고기를 수입하려고 하는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