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편집된 제주해군기지 대학생 불법침입 동영상

한연 작성일 11.10.19 11:41:45
댓글 13조회 1,112추천 1

<동영상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얼마전 제주해군기지에 불법침입한 대학생들 이야기를 들으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http://www.ijeju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130241)

그런데 당시 처음 올라왔던 동영상은 무편집 동영상이었는데 자신들의 불법 침입을 시인한 꼴이란걸 알았는지 모두 삭제하고 하니티비를 통해 아주 교묘하게 재편집된 영상을 다시 올렸더군요.

일단 다른 분들도 이 사실을 알아야 할 것 같아 재편집된 동영상의 링크를 올려봅니다.

하지만 군대를 다녀온 분들이라면 편집에 관계없이 펜스를 넘어 침입하는 대학생들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행동을 저지른지 알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현장에서 연행된 대학생들은 경찰서에서 공사장에 불법침입한 이유로 '구렁비 바위를 보기 위해'라고 말했답니다. 그런데 '관광'을 목적으로 온 대학생들이, 여학생들이 섞인 그룹이 높이 2미터가 넘는 공사장 외곽의 철제 펜스를 넘기 위해 사다리를 걸치고 울타리 위에 설치된 철조망에 담요를 덮고 부지 안으로 뛰어들어갔다는게 말이나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이정도면 정말 진지하게 마음먹고 공사장 안으로 침입해서 카메라로 녹화까지 했다는건데, 문제는 현재 제주 해군기지 공사장이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처벌할 법적 근거가 없다는 것입니다.

결국 그런 맹점을 역이용해서 저렇게 악용하는 사람들이 나온다는 말인데, 언제까지 해군기지 건설이 저런 사람들에게 질질 끌려다닐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제는 공사장을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강력하게 대처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끝으로 과연 현장을 지키던 초병들은 저렇게 불법침입하고도 오히려 자신들을 폭행한다며 온갖 폭언을 퍼붓는 대학생들을 보며 과연 무슨 생각을 했을까 궁금하군요.

한연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