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4차 핵실험을 하든지 말던지...

열혈엄마 작성일 13.04.23 16:45:05
댓글 2조회 1,072추천 1

136670126779481.jpg

< 출처 : 조선일보 http://news.zum.com/articles/6530199 >

 그동안 물불가리지 않고 미친개 마냥 날뛰던 김정은과 강경파 군부들이 무슨 꿍꿍이 속셈인지 며칠 전부터 말 폭탄 공세를 줄이고 있군요. 이러다가 또 다른 도발을 하지나 않을까 걱정이 좀 되네요.


 어제 미국의 핵 전문가 해커 박사가 북한이 짧게는 수주일, 길어도 수개월 안에 4차 핵실험에 나설 것으로 예상해 북의 움직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요. 해커 박사는 2010년 북의 초청으로 영변 핵시설(우라늄 농축)을 방문해 우라늄 농축 시설의 존재를 확인했던 전문가로써 앞으로 북의 4차 핵실험 가능성에 무게를 더해주고 있어요.

 해커 박사는 뒤이어 북의 추가 핵실험 목적은 핵무기를 미사일 탄두에 탑재하기 위한 소형화 실험이 될 것으로 전망했어요.  현재 북의 핵무기 기술을 미뤄볼 때 초보적인 단계로써 대륙간탄도미사일에 장착할 수 있는 소형화기술은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북한 풋내기지도자 김정은이 간과해선 안 될 것은 핵무기, 미사일 개발을 고집할 경우 체제 안정과 유지는커녕 김씨 왕조의 몰락만을 앞당길 뿐이라는 사실을 명심 또 명심해야 할 듯... 암튼 김정은은 더 망가지기 전에 백해무익한 핵을 내려놓고 한국정부와 손잡고 안정과 평화 속에 민족번영을 이뤄나가야 할 것이예요.



열혈엄마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