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8&aid=0003080312
국가정보원이 2007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정일 전 북한 국방위원장의 남북정상회담 회의록과 관련,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포기한다는 내용이 분명하다고 공식적으로 주장했다.
국정원은 10일 대변인 성명을 통해 "서해 NLL과 관련,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내용은 남북정상이 수차례에 걸쳐 백령도 북방 NLL과 북한이 주장하는 소위 '서해해상군사경계선' 사이 수역에서 쌍방 군대를 철수시키고, 이 수역을 평화수역으로 만들어 경찰이 관리하는 공동어로구역으로 한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국정원은 이어 "이는 육지에서 현재의 휴전선에 배치된 우리 군대를 수원-양양선 이남으로 철수시키고, 휴전선과 수원-양양선 사이를 '남북공동관리지역'으로 만든다면 '휴전선 포기'가 분명한 것과 같다"고 강조했다.
국정원은 또 "회의록 내용 어디에도 일부의 주장과 같은 'NLL을 기준으로 한 등거리·등면적에 해당하는 구역을 공동어로구역으로 한다'는 언급은 전혀 없었다"고 주장했다.
-------------------------
왜 국정원이 상관을 하려하는 건지..
NLL 전문 까놓은 상태에서 국정원이 할일은 더이상 없는 거야.
대통령에 대한 제재나 견제는 의회가 하는 거지 국정원이 하는 것이 아니란 말이지.
이것을 포기다 뭐다 하면서 왈가왈부 할 자격이 국정원에게 없는 거지.
언급이 없어서 포기라... '땅따먹기 구역을 표시 하지 않았으니 포기다.'라는
뭐 어처구니 없는 궤변에 빠져서 지가 무슨 말 하는 지도 모르는 얼빵이 집단이 되는 것을 모른는건가...
가만히 박근혜가 가드쳐준 셀프 개혁이나 하면서 대북전담팀 늘리고 국내전담팀 줄이고 '이 또한 지나가리니..'
발 빼면서 유유자적 하면서 살아갈 것이지..
남재준 이짓하고 짤리면 새누리당에서 오냐 오냐 하면서 김장수 처럼 자리 한자리 줄 줄 알고 이 삽질을 하는건가..
뭐이.. 병같은 충성맹세야..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것은 하지를 말란 말이야.
그것을 받아 쳐야 하는 상대방도 생각을 해줘야지..
역대 대통령 중 가장 불쌍한게 노무현 대통령 다음으로 박근혜를 뽑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