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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내년 초 버스와 지하철 요금을 25% 정도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적자 누적 때문인데, 서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정기권과 함께 새벽과 심야 시간 할인 제도도 최초로 도입됩니다.
교통 요금 인상을 추진 중인 서울시도 정기권 제도를 도입키로 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출퇴근 하루 두번, 한 달 20일 가량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의 부담이 약 4만 4천 원 이라며, 정기권 가격은 이 보다 낮게 정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고려중인 인상 폭은 25% 안팎, 건 당 250원에서 300원이 오를 전망입니다.
서울시는 버스와 지하철 적자가 매년 수 천 억원에 달해 인상이 불가피하다며 정부와 협의해 왔습니다.
<녹취> 박원순(서울시장/취임100일 회견) : "적자가 누적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혁신을 통해 요금 인상 요인을 스스로 흡수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하죠."
인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시간대별 할인제도 도입됩니다.
상대적으로 저소득층 이용자가 많은 늦은 밤 부터 이른 아침까진 버스나 지하철 요금을 대폭 할인해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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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을 좀 합리적으로 올릴 생각을 해야지.
무턱대고 요금을 저렇게 올려대면... 참....
사실 400원을 올릴려고 했으나, 경기도와 인천시에서 200원을 올려 울며 겨자 먹기로 그정도만
올리기로 함.
난 조낸 이해가 안가는 것이..
부채를 막기 위해서 정기권을 만들어 판매를 하겠다는 데..
그러면 지금보다 가격이 싸짐.
그럴꺼면 왜 요금을 인상하는 걸까?
서민들을 위해서 밤 11시와 아침 7시 이전까지는 할인한다는 데..
사실상 어떤 사람들이 이러한 혜택을 볼까?
저번에 뉴스를 보니.. 지하철 무임승차를 하더라도 그냥 보내주더만..
그러한 무임승차를 막기 위한 장치를 만들어 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