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한번 글 올린적이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들어서서 이번에 서울에 입성 못하면 내생애 절대로 서울에 자가 보유는 없을것 같다고...
다행인지 우연인지 동생과 죽어라 돈 끌어모아 둘다 서울에 겨우 입성했는데 그때 매매대비 2억은 더 오른거 같아요.
진짜 다른건 몰라도 이번정부 부동산만큼은 사실을 말해야합니다. 서울 부동산 잡겠다가 아니라 세수 확대가 목적이라고 이번정부 절대로 부동산 잡을 생각 없습니다. 있었으면 보유세 종부세 조매매대출 조일때 전세자금 대출 같이 조였어야 했죠. 더불어 전세제도 또한 없애는 정책으로 갔어야 했고요.
저도 20대 사회 초년생때는 선대인 이런 하락론자 신봉자 였는데 살아보니 그게 아니더라고요. 사실 아주 간단해요 누구나 살고싶어하는 지역이 쉽게 가격이 떨어진다는게 말이 안돼는데 내가 가진게 없으니 그런 말도안돼는 논리에 속아 내 자신을 위로하고 있더군요.
그걸 깨는데 참 오래 걸렸는데 주제넘게 아직도 그런거에 빠져 계신분은 빨리 깨셨으면 좋겠어요.
여튼 참 두서 없이 작성했지만 부동산만큼은 어느 정부든 서울 부동산 집값 내린다는 건 거짓말이라 생각합니다.
뭐 동의 안하시는분들이 태반일꺼라 생각하지만 뭐 10년 뒤 20년뒤 다 자기가 선택만큼 피해를보든 이득을보든 하겠죠 결국 자기 선택이니... 다만 어느 정책을 믿고 그 정책을 신뢰했는데 피해를 봤을때 정부는 결코 책임져주지 않는다라고 요즘 많이 느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