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입양, 애견분양전 내 조건 살펴보기

내가전효성 작성일 12.08.28 14:23:37
댓글 2조회 2,441추천 2
강아지관련 커뮤니티나 포털의 지식인 내용을 보면 강아지를 입양부터 하는 사례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강아지의 외모와 가격을 최우선 순위로 보고 조건에 맞으면 서둘러 입양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거죠.

 

개나 고양이등의 동물을 뜻하는 animal은 '살아있다'를 의미하는 라틴어 anima에서 유래한 단어지요.

즉 동물은 수명이 다할 때까지 살아있는 존재임에도 쉽게 입양하는 분들 보면 정말 말리고 싶어집니다.

 

강아지 입양에 있어 최우선 순위는 강아지가 아닌 '내 조건'을 먼저 고려하는 일이기 때문이죠.


한번 입양하면 사람기준으로는 10-15년, 강아지기준으로는 평생동안 함께 공존해야 하는 대상이거든요.

외국인이 느끼는 한국인의 근성중 하나가 '빨리 빨리'이며 그 말을 먼저 배운다는 말이 기억나네요.
애견입양은 가족을 들이는 것만큼은 천천히, 신중하게 하셔야 나중에 후회할 일이 없습니다.

 

134613119699902.jpg

 

♣ 강아지 입양, 분양전 내 조건 살펴보기

 

*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
- 출장이 잦거나 평소에도 산책을 해 줄 수 없을 정도로 항상 바쁘다면 강아지가 힘들어요.
아침형인지 올빼미형인지, 운동을 좋아하는지 아닌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견종이 다릅니다.

 

* 자신의 거주상황~
- 원룸이나 아파트, 다세대, 다가구주택은 소음발생시 이웃의 민원이 즉각적인 거주공간입니다.
강아지부터 입양한 후에 소음등으로 문제가 발생하면 나중에 뒷감당하느라 머리아프게 되거든요.

 

134613106088577.jpg

 

* 자신의 현재, 미래환경~
- 현재의 상황과 함께 미래에 결혼이나 유학, 기타 환경변화가 발생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유기견발생원인을 보면 가장 흔한 경우가 결혼이나 유학등으로 다른 사람에게 강아지를 맡기는 경우더군요.


결혼이나 유학갈 때 강아지를 데려가는 사람은 매우 희귀한 것이 현실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강아지가 무슨 택배물건도 아니고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오가다 결국 유기견으로 전락하는 사례 정말 많습니다.

 

134613122835522.jpg

 

* 위 세가지를 살펴보신 후 자신에게 맞는 견종을 살펴보세요.
- 순종이나 믹스견, 암수, 견종간 개체차이를 고려하여 다양한 정보를 비교해 보세요.



 



내가전효성의 최근 게시물

동물·식물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