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도민영화하자
새마을호 이하는 이미 고속버스에게 경쟁력을 잃었다. 민영화되면 KTX승객 중 다수가 고속버스로 유입되겠지. 그럼 늘어난 고속도로교통량의 분산을 위해 버스전용차로 정책이 개선될거고 고속버스는 더욱 경쟁력을 가비게 될거고.
민영화하면서 각 노선별 최소운행횟수, 국가비상가태시의 국가귀속, 산업용화물의 운임 임의변경금지 조항만 있으면 된다. 그럼 민영화된 철도기업은 KTX만으론 빛좋은개살구일 뿐이니 새마을호로 고속버스와 경쟁할거고. 아님 호남선에만 있는 KTX2을 경부선에도 끌어와 저가KTX를 공급할수도 있지.
물론 전체적인 철도이용요금은 올라가겠지만 KTX 굳이 고집할 이유가 없다면 가격대비 서비스질은 훨씬 올라갈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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