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도 몇 번이나 불거져 나온 얘긴데,
짱공 게시판 삭제 기준이 뭡니까?
http://fun.jjang0u.com/chalkadak/view?db=1018&page=2&no=56310
이 게시물 이미 저번 주말에 올라온 게시물인데 아직도 삭제가 되지 않았네요?
저를 비롯해서 저번에 다른 분도 짱공에서 생긴 대화를 스크린 캡쳐해서
짤방으로 사용했단 이유로 십분도 안 돼서 운영자의 임의 판단으로 삭제했었죠.
욕설도 없었고 내용도 질문글이었습니다.
그래서 왜 삭제했느냐 했더니 짱공 내 타 닉네임이 그대로 드러난 스크린샷으로
분쟁의 요소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삭제할 것이다 라고 했었죠?
저 외에 다른 어떤 분도 얼마 전 경고도 없이 납득이 되지 않는 삭제로
왜 어떤 사람들이 대놓고 분쟁 댓글들은 그대로 두면서
별다른 분쟁 요소도 없는 게시글을 삭제했느냐고 묻는 글에
또 역시 비슷한 해명글을 남겼었는데요.(솔직히 그 사유가 게시판 장르 위배라는 메시지가 왔을 땐 참 납득이 가지 않는, 그야말로 끼워맞추기가 너무 심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런 걸로 일일이 질문해 봤자 신경도 안 쓸 거 알아서 넘어갔었지만. '댓글'에 장르를 위반했다는 게 말이 됩니까. 연애 게시물에 어쩌다 댓글로 CC얘기가 나오다 전공 얘기가 나오면 연애게시판은 학교 게시판이 아니니 장르 위반이라고 삭제하는 격이죠)
저기 위에 짱공 게시물은 타 아이디들이 그대로 드러난 스샷들이
가림 같은 거 하나 없이 그대로 사용되고, 내용도 거기 언급된 사람들에 대한 내용인데
왜 삭제를 하지 않습니까?
저번에 분명 짱공 내부 원칙에 따라 기준이 있다고 했는데 그게 기준이 뭡니까?
왜 유저마다 차이가 있죠?
타 닉네임들이 가려지지 않고 스샷으로 사용되어 분쟁 요소가 될 수 있다는 판단을 해서
삭제했다고 했다면 저 게시물은 왜 같은 사유로 신고가 되어 있음에도 아직도 그대로입니까?
운영 원칙이나 삭제하는 방식 같은 게 일정하고 공정해야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는 거 아닙니까.
저 게시물 내용이 나쁘다 좋다 이런 얘기를 하는 게 아니라 왜 같은 상황에 다른 결과가 보이는 게 이렇게 많죠?
주말에 발견됐을 때 어차피 관리자가 직접 얘기했던 기준을 그대로 어긴 게시물이라
금방 삭제될 거라 생각해서 그냥 넘어갔었는데 전혀 끄떡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댓글 삭제하는 방식도 보면 참 같은 게시물 안에서만도 희한한 게 많은데,
어차피 지금까지 대답하는 방식으로 봐서 어떻게 대꾸할지 대충 감이 오니
일단 이번엔 게시물 삭제가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지 질문합니다.
타 아이디 동의없이 찍힌 스샷을 이용한 게시물 삭제하실 겁니까 저렇게 두실 겁니까.
기준을 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느 장단에 춤춰야 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