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전기차 산업의 몰락

기노시타쇼죠 작성일 23.08.23 23:48:15 수정일 23.08.24 22: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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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해전만 해도 현기차가 어닝쇼크 위기설이 팽배 했으나

잇따른 전기차 라인업에서, 미국 다음으로 전기차에서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습니다.

 

아이오닉 시리즈와 EV6는 외국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았죠, 더군다나 현기가 사상 최대 실적을 냈고요

그러나……… 미국의 IRA법으로 미국 시장에서 크나큰 타격을 입고 있고

 

현 정부에서 공약 했던, 전기차 충전비 완화, 세금 완화 정책은 전혀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보조금도 점점 줄어서 더 이상의 메리트는 없고요, 실제로 전기차 오너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자가 충전기가 없으면 굉장히 불편하고, 고속도로나 공공기관 공용시설에 공용 충전기가 턱없이 부족하답니다.

 

사람들은 밖에서 매번 충전하고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가고,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보조금과 자동차세 완화 혜택 그리고 저렴한 충전 유지비 때문에 구입을 했는데, 이런 혜택이 없어지면

굳이 비싼 돈 주고 전기차를 살 메리트가 없습니다. 저도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전기차 구입을 보류 했고요

 

웬만하면 정치얘기는 정경사게시판외에는 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전기차의 경우 언급 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은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하고 온국민이 사서 쓰고 바꾸고 베타테스터가 되니까

피드백도 즉각 즉각 반영되고, 이런식으로 우리나라 스마트폰 산업이 발전했죠

 

똑같은 맥락으로 우리나라 10년 먹거리 2차전지와 전기차 산업을 발달 시키려면 정부에서 파격적인 보조금과 지원

세제혜택 충전비 할인, 이런게 있어야 국민들이 소비해주고 산업의 발달로 이어지는데

 

현 정부는 전혀 관심이 없는 듯 합니다. 아니 공약사항도 전혀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2035년까지 내연기관 퇴출을 목표로 하고 있고, 저가 전략으로 전기차가 굉장히 빠른속도로

보급 되고 있습니다. 아마 미국 다음으로 전기차 산업 발달이 가장 빠른 국가 일 겁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도대체 뭘 하고 있죠? 미국 IRA법도 제대로 해결 못해서 전기차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되니까

현기의 미국 전기차 판매 실적은 떡락 했고, 기존의 전기차 혜택도 줄이고 있습니다.

이건 우리나라 정부가 스스로 10년 먹거리를 스스로 걷어차 버리는 병신같은 짓을 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이 상태로 가면 전세계 전기차 산업에서 우위를 차지했던 한국의 위치가 일본과 중국이 맹추격으로

바뀔 수도 있다고 경고합니다. 

 

순전히 정부의 실책으로 국산 전기차 산업은 벼랑 끝에 몰려 있습니다. 우리의 10년 먹거리 

국산 전기차 산업의 존망이 달려있는 아주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걸 과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자동차겟 형님들은 이런 국산 전기차 산업의 몰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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