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약속

알퐁달퐁 작성일 11.11.16 11:04:42
댓글 0조회 1,807추천 0

132140894719036.jpg


사과는 아침 일찍 먹어라

 

「하루에 사과 하나씩만 먹으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서양 속담이 있다. 그

만큼 사과는 건강 식품 중 으뜸으로 손꼽힌다. 통계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 남녀에게 오전10시와 오후 4시에 사과 한 개씩을 꾸준히 먹게 하자 콜레스테롤 수치가 눈에 띄게 떨어졌다고 한다.

 잠들기 전에 먹는 사과는 산성화된 체질을 중성으로 돌려주고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을 줄여주며, 사과 특유의 향기에는 진정 효과가 있어 정상 혈압을 유지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생 사과를 갈아 주스로 마시면 사과에 들어 있는 탄닌 산과 펙틴이 위장 운동을 도와 변비, 설사, 위장 장애 등 각종 불쾌감을 해소시켜 주는데, 시원한 사과를 갈아서 아침 식전에 마시면 변비 해소에 즉효라고.

 

 

허약한 사람은 생 토마토를 멀리할 것

 

보기만 해도 싱싱한 느낌을 주는 토마토는 혈압을 낮춰 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혈압이 높은 이들이 아침 공복에 한 두개씩 먹으면 좋다. 혈압은 오전 중에 가장 높기 때문이다.

또한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 신경 안정 효과가 있다. 비타민 A는 혈액 순환을 돕고, 불안·초조 등의 증세를 진정시킨다. 하루 한 잔씩 토마토 즙을 마시면 가벼운 신경 증세를 없앨 수 있다.

단, 토마토는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냉한 체질이나 허약한 사람은 토마토를 생으로 먹지 않도록 한다.

 

 

잠들기 전에는 요구르트를 마시지 않는다

 

우유를 미생물로 발효시켜 만든 요구르트는 심장병, 노화 현상, 기력 강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요구르트의 비밀은 바로 유산균! 이처럼 요구르트의 독특한 맛은 바로 유산균의 발효 작용에 의한 것이다.


요구르트에 많이 들어 있는 프로스타글란딘 E₂라는 물질은 궤양을 치료하고 흡연, 음주시 인체로 흡수되는 유해 물질로부터 위벽을 보호한다. 우유와 마찬가지로 뇌를 활성화시키는 물질이 들어 있어 공부하기 전에 마시면 좋다.

단,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밤새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피로감을 주며 이(齒)를 산성화시킬 수 있으므로 잠들기 전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우유는 공복에 마셔야 최대한 흡수된다

 

우유는 영양 면에서 완벽한 식품이다. 때문에 공복에 마셔야 모든 영양분이 충분히 흡수되어 진짜 효과를 볼 수 있다.

흔히 알고 있듯이 우유는 고 칼슘 식품이다. 우유에 들어 있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려면 식초를 섞어 마시는 것이 좋다.

맛이 없어 비위가 상한다면 단숨에 들이키면 된다.

뼈가 약한 여성이나 성장기의 어린이라면 하루 두 잔 이상씩 아침 공복에 꾸준히 마신다.

 

 

커피 마실 때 주의할 점

 

커피를 마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커피로 인한 부작용이다. 카페인에 약한 사람은 커피를 마시면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커피와 담배를 함께 섭취할 경우 혈압이 눈에 띄게 올라간다.

또한, 카페인은 위를 자극해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위가 약한 사람은 공복에 커피를 마시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가장 맛있고 안전하게 커피를 마시는 방법은 위장 속의 음식물이 70% 정도 소화되었을 때 순하고 부드러운 치즈 조각을 곁들여 먹는 것이다.

 

 

 

숙면을 원할 때는 꿀물을 마셔라

 

고대 이집트인들은 몸이 좋지 않을 때 아스피린을 먹듯 꿀을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

그리스의 의성(醫聖) 히포크라테스는 열이 날 때 꿀을 먹으라고 처방했다고 한다. 민간 요법으로는 야뇨증이 있는 아이에게도 효과가 있다 한다.

또한 숙면을 원한다면 잠들기 전 꿀물을 한 잔씩 마시면 도움이 되며, 아침 공복에 마시는 꿀물은 변비를 없애 준다고

알퐁달퐁의 최근 게시물

운동·건강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