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여 한참 다이어트에 열을 내는 중인데요.
2달이 조금 안된 지금 9KG 정도 살이 빠지긴 했습니다.
예전엔 한달만에 10kg 정도 빠진적도 있긴했지만, 그땐 운동을 한참 안하다가 해서 빠진 살인거 같고
학교 다니면서 헬스 한시간 정도 투자하고 야식은 야식대로 먹고 밥도 양껏 먹고 하면서도 몸무게 유지를 했는데요
(-_- 그래봐야 183/ 120Kg 정도되는 돼지입니다만;;)
가슴 아픈 일도 있었고, 이제 취직 생각하니 이몸으론 조금 힘들꺼 같아서 열심히 다이어트 중입니다.
그런데 운동량은 많은거 같긴 한데 이대로 운동해도 괜찮은지 영 궁금해서요;
지금 제가
10분정도 웜업(사이클) 40~50분 웨이트(벤치 10개씩 5세트. 데드, 스쿼트,윗몸일으키기,레그레이즈, 그리고 30분 빠르게걷기 중입니다. 근데 유산소가 부족한거 같아서 학교에서 집까지(1시간30분정도) 걸어 가는데요.(틈틈히 스트레칭도 합니다)
유산소가 유난히 많은거 같긴한데, 이대로 해도 괜찮을까요? 유산소 너무 많이하면 근손실이 일어나서 별로 안좋다고 하긴 하는데, 사실 전 근손실도 좀 있어야 하는 몸이라;;;(자랑은 아닙니다만, 어렸을적에 운동을 좀 해서 근육량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상체는 거의 없고 하체만;;;;) 그리고 물은 다이어트에 좋다는 마테차를 주로 먹구요(8:2 비율로 물이 2 마테차를 8 정도로 하루 한 6리터 가량 먹어요) 그리고 아몬트 10알씩 점심 저녁 사이에 먹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론 더 빨리 살이 빠졌으면 좋겠습니다만(그러려면 식단 조절을 해야겠으나, 그러기엔 돈이 없네요ㅠ 참 식단은 그냥 일반 가정식입니다. 근데 저희집이 육식 위주로 먹는 편이라 일주일에 3번정도는 고기가 밥상에 올라오네요. 그래서 그게 고민이긴한데. 저 때문에 채식위주로 가자고 할수는 없으니...ㅠ 다만 탄수화물 양은 최대한 줄였어요. 최대한 저염식을 하려고 하구요) 지금 이정도면 2달이 끝날때 쯤에 12Kg 정도 빠진거겠죠. 충분히 이정도 페이스도 좋은거 같긴한데.
형님들 생각은 어떠세요? 운동방법이라던지 다른 운동을 넣을만한게 있을까요?
그리고 참. 글도 찾아서 읽어보고 여러가지 글을 봤는데 1주일에 5번 이상 운동은 별로 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일주일에 6일 (하루는 헬쓰장이 쉬어서;) 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수요일, 일요일 이렇게 쉬어가면서 운동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왠지 운동을 쉬면 영 불안해서; 집근처를 1시간 정도 걷기는 하는데, 쉬는날엔 그냥 푹 쉬는게 좋을까요?
불쌍한 동생 가르쳐준다는 심정으로 많은 댓글 부탁드릴꼐요 형님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