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근래 포스팅이 너무 없었군요... 사이사이 만든 건프라들은 있는데 사진을 찍지 않다보니 리뷰를 안하고 있었네요....
그래서 일신! 하여 간만에 SD리뷰 하나 올립니다.
SD301번, SD삼국전 장비 건담 입니다.
공식 사이트 설정 : 덜렁이로 싸움을 급하게 하지만 그 속은 상냥한데다 뜨거운 마음을 가진 남자. 과거에는 '무쌍의 전인(無雙の 戰刃)'이라고 불리었던 남자였지만....
설명서 내의 컬러 만화 부분입니다. 참고로 SD삼국전 시리즈의 경우 반다이 코리아에서 한국 버전도 발매하기 때문에 설명서와 박스가 한글인 상품도 발매돼 있습니다. (하지만 한자-일본어 읽기의 SD건담 특유의 '말장난'은 없기에 조금 심심합니다.)
기본소체입니다.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가조립+먹선+스티커 입니다. 모티브는 제타 건담인데 마스크의 입부분과 발에서 제타 필~이 납니다. (무장을 하면 조금 더 제타에 가까워 집니다.)
SD삼국전 시리즈들의 경우 대부분 이마에 장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본 키트인 장비의 경우 "張(장)"이 왼쪽 옆면에 새겨져 있습니다.
뒷모습 입니다. 머리를 질끈 묶은 느낌인데 그 외엔 특징이 그다지 없군요.
갑주와 무기들 입니다. 투구, 양 어깨, 양 팔 보호대, 오른 다리 장식, 앞-뒤쪽 보호대, 그리고 사모(창)입니다.
무장상태입니다. 건담류들 중 특이하게 좌우 비대칭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완전무장 뒷모습 입니다. 제타 특유의 날개와 스테빌라이저를 갑옷 형태로 디자인돼 있습니다.
양 날개는 이렇게 분리해서...
비교적 작은 창이었던 사모를 파워업 시켜줄 수 있습니다. 기본 장팔사모(丈八蛇矛)가 이 작품에서는 뇌사(雷蛇=라이쟈)라 불립니다. 등쪽의 날개를 붙여 뇌사를 파워업 시키면 뱀 형상의 전격(번개)으로 벨 수 있는 필살기는 폭열 대뢰사(爆裂 大雷蛇)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뇌사 독사진...원래 모습이 뱀의 머리를 위에서 본 모습이라면 파워업한 모습은 뱀의 옆모습 입니다.
이것은 이벤트 상품같은 것인데 유비관우장비조조손권 각각에 일정 기간 한정으로 SD건담 무기 강화 이펙트 파츠가 들어 있습니다. (박스 표면에 둥그런 스티커가 있는 것) 아쉽게도 저는 이것 뿐이군요..나머지 키트는 이펙트 파츠 포함 버전을 못구해서...
반다이에서 이펙트 파츠도 발매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SD20주년 기념으로 시작된 프로젝트, SD삼국전 시리즈가 반다이에서 점점 효자상품이 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라인업도 매달 1개씩 꾸준히 나오고 그 품질 역시 나무랄 데 없고 잘 프라화되지 않았던 기체들(기로스나 톨기스, 디제 등...)도 발매되어서 판매량이 상당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