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군의 대장을 달변으로 굴복시키는 것도 무장의 덕목 무력과시도 전란의 세상을 헤쳐나가는 기술 지략은 간계로 통하고 군략은 대군을 움직인다.
자신이 간웅으로 불릴 것인가 더 강한자가 나타날 것인가? 지금 장대한 중국을 뒤흔드는 전쟁이 시작된다…
시리즈 최초 3D 단일 지도상에서 전략과 전술이 융합된 궁극의 전략급 시뮬레이션 게임!
1.한 장의 지도와 턴 제의 융합이 새로운 시뮬레이션을 창조한다! 본 작에서는 광대한 중국대륙을 한 장의 3D 지도로 표현하고 있다. 또 게임의 진행은 턴 제를 채용, 신중하게 생각하며 즐기는 시뮬레이션 게임 고유의 묘미를 추구하고 있다. 본 작품의 내정은 자금을 얻기 위해 ”시장”을 군량을 얻기 위해 “농장”을 건설하는 등 한 장의 지도 상에서 내정 시설을 지을 수 있는 「상정 내정」방식을 채용, 전투도 동일한 지도 상에서 행한다. 내정에서 만든 마을을 공격하면 도시에도 피해가 가는 등 전략과 전술이 절묘하게 융합 된 전투신은 단일 지도이기 때문에 가능한 새로운 재미를 실현했다.
2.밖으로 밀어내기! 안으로 끌어들이기! 전법을 구사한 두뇌플레이 전투를 실현! 전법을 구사한 전투신은 적의 부대를 1칸 뒤로 밀거나 아군 부대가 있는 칸을 당겨오는 등의 “노크 백”공격을 다수 채용하여 이것을 성공시킴으로써 소수의 병사로도 대군을 격파하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다. 또 지도상에 「군사시설」이나 「함정」을 건설할 수 있으며 파괴하면 수공이 가능한 「제방」등의 자연발생 트릭이 등장합니다. 노크 백 전법으로 적을 몰아 넣어 강력한 화공을 발동, 일망타진 하는 등 보다 지능적인 전투신을 제공한다.
3.「기교」를 모아서 원하는 대로 세력 강화! 본 작에서는 「기교포인트」를 사용하여 새로운 “기교”를 연구할 수 있다. 기교포인트는 명령을 실행하면 획득할 수 있다. 그냥 부대를 쓰러뜨리는 것 보다도 전법으로 쓰러뜨리면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등 머리를 써서 플레이 하면 할수록 많이 모이는 시스템이다. 「기교」는 창병, 극병, 노병, 기병, 연병, 발명, 방위, 화공의 8가지 계통이 있으며 각각 4단계까지 레벨이 상승한다. 어떤 기교부터 손에 넣느냐가 통일까지의 과정을 크게 바꾼다.
4. 이름을 걸고 창을 부딪히자! 이번 일기토는 혼자가 아니다! 본 작품의 일기토는 무장들의 약동감 있는 전투를 풀3D로 연출하였다. 지금까지는 없었던 속도감이 넘치는 리얼한 검극을 재현한다. 그리고 위기에 직면하면 같은 부대의 무장의 지원군으로 달려오는 등 시리즈 최초의 복수 무장끼리의 대결을 실현했다.
5.“분노”를 조절하여 카드로 승부를 결정! 무장들의 일기토 「설전」은 화제・화술의 카드에 따라 승부가 갈린다. “분노”를 모아 “분격 상태”를 이용하면 한번에 역전을 노릴 수도 있다. 승리하면 불리한 교섭을 성공으로 이끄는 등 군사의 힘을 보이게 된다.
6. 시나리오 8편 탑재! 시나리오는 184년 에서 225년 까지의 역사 시나리오 7편에 가상 시나리오 까지 총 8편. 다양한 상황을 즐길 수 있다. 또 도 준비되어 있다.
대응기종 : PC판 장르 : 역사 시뮬레이션 발매일 : 2006년 7월 27일 가격 :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