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논쟁으로 내 나름대로 믿고있는 신념을 주장한다고 머리에 열받아가면서 기타몇분들과 논쟁을 벌일때도 이
렇게 열받지 않았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하면 역사분쟁은 최소한 양분화 되어 서로의 의견을 내세우기라도 했지
(머 아직까지도 내 증거가 답답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어쩔수 없지만;;)
대운하 이건 머...
우리가 머라고 한들 결국 교묘한 언론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며
이명막의 손에 의해 우리나라 미래가 좌지우지 될꺼지 않습니까..
저도 경상도 사람이긴 하지만
논리적으로 따지기 보단 보수적이며 한나라당 좋아하시는 분들이 아직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한
이번 총선도 결국 명박의 손을 들어줄것이고 대운하 프로젝트는 시작 될 꺼 같네요.
어쩌면 건설기업들의 로비자금이 이미 명박의 뒷주머리에 두둑히 챙겨져 있을지도..
(기업들도 운하로 벌어들이는 이익금은 기대하지 않는다고 하네요.그것보다는 부수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대운하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죠;;
생각해보면..
만약.
대운하로 인한 통행료 수익금이 갑문유지하고 물 수량 조절하기 위해 최소한 몇천억이 예상되는 유지비를 넘지 못할때 발
생하는 적자는 나랏돈으로 민영기업을 도와주겠죠...
그럼 결국 우리국민 세금만 또다시 아무의미 없이 거덜나는 거겠죠;;)
전문가입장이 아닌 일반학생의 입장에도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확 드는데
왜 구지 그걸 억지로 추진하려고 하는 걸까요.. 아무리 정치계에 발을 들이면 사람이 속물이 된다고는 하지만
나라의 미래를 걸고서 까지 그렇게 나라/?? 시키는지..
돈을 얼마나 챙길수 있길래;; 자기의 명성을 얼마나 알릴수 있길래 ;; 경제를 얼마나 성장시킬수 있길래;;
사람들의 생계를 파괴하고,자연회손시키며,우리국민들의 가슴을 후벼 파면서까지 진행할려고 하는걸까요..
기업들도 통행료로 벌어들이 수익금은 기대하지 않는다고 하고..
정부가 지원해주는 "부산-인천 연안 화물항로"도 실을만한 물량이 너무 없어서 서비스 중단했다고 하는데
운하가 연결된 들 우리가 그 운하를 얼만큼이나 활용 할 수 있을지 도 의문이고;;
평균 수심이 너무얕고 심지어 발목까지 미치지 않는 수심낮은 물길도 많은 낙동강에 최소한 6m에 수심을 유지하기 위해서
는 얼마나 많은 인력이 필요할것이며, 강바닥을 파면서 파괴되는 물의 생태계는 되돌릴수 없게 될텐데..
안 그래도 물 수용량이 부족해서 장마철이나 집중호우철이 되면 홍수가 발생되어 인근 농민분들이 피해입는데,,,우리
나라 특유의 자연환경은 생각은 하는건지 머....
또 알고보니...부산과 서울을 잊는 운하를 이용해 걸리는 시간이 30시간이라고 하던가;;;
그리고 경상도와 충청도 사이의 산맥을 뚫은 터널도;;3시간이나 걸리는 군요..
누가 세계여행와서 자국에서도 볼수있는 인공구조물을 3시간이나 투자해서 본다는지 거참;;
요즘 관광지의 대세는 친자연환경적이며 타국의 문화를 즐기수 있게 하는 거라는데..아무튼 인공물로 관광산업을 벌인다는
거 또한 뒤늦은 세대의 어리석은 생각같더 군요;;
내가 여행을 가도 이집트 피라미드 보러 가지;;수에즈 운하 보러 가겠냐;;;
논쟁의 장이며 여러가지 주제를 다룰줄 아는
짱공유 미스테리 게시판에서도
이제는
대운하에 대해 한번쯤은 다루어 줘야한다고 생각되네요.
최근 숭례문 사건도 그렇게 망언을 일삼아 하는 이명박이 점점 싫어지네요.
처음에는 찐자 똑똑한 대통령 되었다고 좋아했는데..
마지막으로
어떤 뉴스기사 댓글중에 저의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는 대목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소개시켜드리고 싶네요;;
그냥 이번 3월부터 파라! 그리고 올 12월에 탄핵으로 죽여주마!!무식한 2mb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