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blockbuster]
영화계에서 막대한 흥행수입을 올린 영화, 특히 매표 매출액이 큰 영화를 일컫는 말.
보통 북미 지역(미국, 캐나다)의 경우, 연 1억 달러 이상의 매표 매출을 올린 영화를 말하고
전세계적으로는 4억 달러 이상의 매표 매출을 올린 영화를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때에 따라서는 제작비 규모가 크고 유명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를 가리키기도 한다.
원래는 제2차세계대전 중에 쓰인 폭탄의 이름이었다.
영국 공군이 사용한 4,5톤짜리 폭탄으로, 한 구역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위력을 지녔다고 해서
블록버스터(blockbuster)라고 하였다.
블록버스터 영화들은 SF영화나 특수효과가 뛰어난 액션영화 등으로 장르가 한정되고,
여름방학 등의 흥행시즌에 개봉하며, 성공작일 경우 속편이 뒤따르는 공통점을 지닌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리뷰게시판에 재미있다, 없다 자기 느낌을 쓰는거.. 그냥 받아들이세요..
블록버스터이기 때문에 작품성은 논외로 해야한다.. 는 것도 좀 무리가 있네요..
블록버스터도 비평가에 의해 평가를 받습니다.
그 때 작품성, 연기력, 스토리를 제외하고 평가를 받는 건 아니잖겠어요?
누구는 블록버스터라도 작품성을 논하며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누구는 블록버스터는 약간 부족한 감이 있다해도 재미있게 보면 그걸로 만족한다.. 고 생각할수도 있구요..
누구 말이 맞냐구요? 글쎄요.. 전 다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카데미시상식에서도 작품상,연기상,기술상,사운드상,의상상 등으로 나눠 주잖아요?
솔직히 아카데미에서 상 받는 것 중 블럭버스터는 거의 없죠...
있다면 기술상, 연기상 정도..
그 이유가 나름대로는 작품성이 있겠지만, 다른 작품들에 비해선 삶의 의미와 이유를 통찰력있게 담아내질 못하기 때문에 그렇죠..
암튼 제가 작품성이든, 스토리라인이든 연기때문이든 어쨌든 재미없다, 2% 부족하다고 하는데
뭘 더 기대했냐.. 부족하면 중간에 나오지 그랬냐.. 반전이라도 나올 줄 알았냐..
이런 리플 보면 전혀 상대방을 배려 안하는 것 같거든요..
하긴 배려할 매너가 있다면 그렇게 안 쓰죠..
난 이런 저런 식으로 당신과는 다른 관점이다.. 하면서 까지 않고 자기 관점을 정중히 이야기할테지요..
하기야 개념없는 사람들은 재미로 까기도 하고, 주목받으려고도 하고, 더 있어보이려고 그런다지만
재미있다면 재밌나 보다, 재미없다면 재미없었나 보다.. 그냥 받아들이세요..
인터넷이고 얼굴 안보이니까 막 서로 까대는데.. 이젠 뭐 별 느낌도 없습니다만
우리 서로가 노력하지 않으면 얻어질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연히 리뷰 함 보려고 들어왔는데 완전 싸움장으로 변해있네요..
울 회사에 걸려있는 사훈 비스무리한거 있습니다..
"당신과 다르다고 해서 틀린게 아니다"
"극단적인 생각은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