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패니메이션의 3D액션활극 그 정점에 달한 작품들 애플시드 엑스 카니마 vs 벡실
두 작품 제작스탭은 동일한걸로 알고있다.(아닌가- _-잘못된 정보인가?)
스토리 배경은 미래다 사람보단 메카들이 득실거리는 그런 미래 (애플의경우 2138년 벡실 2077년)
줄거리는 생략하겠다.네이버를 참고바람 !
두 영화의 공통점 주인공이 다 여자라는거다!
애플의 히로인 '듀난' 벡실의 히로인 '벡실'
또 주인공들의 공통점을 볼수가 있다 경찰특수부대 라는거..
벡실의 벡실은 미국 특경 S.W.A.R.D(스워드)소속
애플의 듀난은 올림푸스의 ES.W.A.T 소속 둘다 경이로운 액션을 선보이는것 역시 공통점이라 할수있겠다.
그리고 그들의 피앙새 - _-
애플의 소속내 전투능력이 극에 달한 사이보그'브리아레오스' 벡실의 스워드 리더 '리온'
비교적 설정은 비슷하다.경찰인 점과 미래답게 모빌슈트같은 기체를 탄다는것
애플용 특이한점이있다면 팔이 4개 된다는거. 벡실용 이건 그냥 단순하게 약간의 비행능력+신체보호
(애플이 더 먼 미래인탓일까?-ㅅ-..기능이 대폭 확대되고 비행능력도 뛰어나다.)
둘다 공통점이 많다 제작스탭이 같아서 그런가?
초반부에 나오는 특경들의 난입액션 과 특정 액션부분에선 슬로모션으로 영상을 돌린다는거
그리고 깔리는 경쾌한 음악..
여기서 평가를 먹이자면..
그래픽은 거의 둘다 극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폭발씬이라던지..총난사씬이라던지..
다만 케릭터표현면에서 서로 엇갈리는데
필자는 애플에 손을 들어 주고 싶다(그래픽계통에 무지함으로 솔직히 저둘애니를 보면서 어디에 2D를 썼는지 잘 모르겠다ㅠ)
인물들의 표정변화라던지 액션동작의 자연스러움? 3D보단 2D를 접목시킨 애플이 더 나아보였다?(벡실도 스킨은 2D같다?)
그리고 액션면에서도 벡실보다는 애플쪽이 더 화려하다.눈이 즐거운건 확실히 벡실보단 애플이다.
전체적인 흐름을 본다면 벡실은 약간 지루한감을 느낄수있다.액션요소가 좀 부족하다.
처음 뿌려놓았던 화려함과 폭발력은 후반에가면 그만한 영상을 기대하긴 좀 힘든거 같다.재그의 추격신정도?
애플은 첫 전투씬 못지않게 화려함과 액션성이 잘 살아있다.
이 둘의 차이는 아마도 스토리 설정의 무게차이 때문인가?벡실은 좀 어둡고 무겁고 좀더 메세지성이 짙은 반면
애플은 그냥 권선징악이다.쉽게 말해 히어로물이다.스토리보단 오락성에 무게를 더 둔 작품.
두 작품다 보고있자면 게임동영상 같다고나 할까 ^^;;
아무튼 나에겐 2개다 나름 볼만한 작품이였다고 본다.굳이 손을 들어주자면 애플시드 엑스카미나쪽이다.^^
그래픽 둘다 흠 잡을때 없다 .(뭐 베오울프처럼 인물표현이 극퀄리티는 아닐지라도 양키센스보단 나도 이쪽이...)
벡실-ㅅ-조낸 멋진장면 中 하나
애플왈 'ㅋㅋ 난 칼도 쓴다^^'
그리고 애플의 -ㅅ-추녀 멸종사태..
보좌관 아줌마
총리 아줌마..
진정한 히로인이 아닐까?사이보그, 인간, 그중심의 바이오로이드.히토미양
고로 먼 미래는 무한한 성형으로 인해 - _-유전자 자체가 변이를 일으키는게 아닐까요?ㅎㅎ
영화가 현실로 이루지는 밀리니엄 -ㅅ-굳잡시대
곧 이런 날도 현실로 이뤄질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ㅅ-감사의 말씀드리며..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결론은 볼 만 하 더 라 ^^
벡실은 흠좀무..?지극히 주관적인겁니다.뭐라하지마세요 ㅠ
그리고 잘못된 정보는-ㅅ-바로잡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