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네임이즈칸 - 무슬림들의 오해와 진실

nicecool4u 작성일 10.11.30 07:35:01
댓글 1조회 4,649추천 1

129106789358795.jpg

줄거리

혼자 중얼거리며 공항 검색대를 통과하려던 ‘칸’은 테러용의자로 몰려 심문을 당한다. “내 이름은 칸, 나는 대통령을 만나야 해요”그는 왜 대통령을 만나야 하는 걸까?

 미세한 자페증을 앓고 있지만 지적인 능력은 보통 사람보다 뛰어난 칸은 “세상에는 좋은 행동을 하는 사람과 나쁜 행동을 하는 사람, 두 종류의 사람만 있다”고 어머니에게 배우며 따뜻한 보살핌으로 밝고 씩씩하게 성장한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하나뿐인 동생이 있는 미국으로 건너가 화장품 세일즈맨으로 성공한 그는 우연히 만난 멋쟁이 싱글맘, ‘만디라’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그 행복도 잠시… 9. 11 테러 이후 이슬람이라는 이유로 새로 얻은 아들의 생명까지 빼앗기게 되자 슬픔을 참지 못한 만디라는 모든 원망을 칸에게 돌리고, 칸은 만디라와의 마지막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는데…

 

                                                                           -네이뇬 펌-

 

 

 

인도에서 국민배우라고 할수있는 샤룩 칸.... 왜 국민배우인지는 영화를 보면 자연히 알게 된다.

 

영화를 보는 내내 '레인맨' 에서의 더스틴호프만, '아이엠샘' 의 숀팬 등을 떠올리게 했다.

 

 

 

이 영화는 인도에서 만들어 졌지만 내수시장뿐만 아닌 해외시장을 겨냥해서 만들었다.

 

그래서인지 초반부 이후에는 거의 영어를 사용하므로써 보는 내내 생소한언어로 인한 불편함이 없었다.

 

(중학생때 프랑스영화를 처음으로 보고 얼마나 정신없고 집중이 안되던지.....)

 

이 영화를 보며 이슬람교도들의 오해와 진실을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 내 머릿속에 들어 있던 무슬림의 고정관념이

 

얼마나 위험하고 타인의 삶을 망쳐놓는 지를 알게되었고 다시 한번 생각 하게 되었다.

 

실제로 9.11 사태 이후 미국내의 무슬림에대한 테러와 사건들이 한동안 TV에서 많이 보여지고 그들에 대한 차가운

 

시선과 차별로인해 아직까지 골머리를 앓고 있는 실정이다.

 

 

포레스트검프, 레인맨, 크래쉬 등등 드라마적인 영화 들을 재미있게 봤다면.... 마이네임이즈칸도 강추합니다.

 

nicecool4u의 최근 게시물

영화리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