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서호봉의 3대영화 아시나요?
사부 영춘권 마스터
활 명궁 류백원
무사 4대문파와의 혈투
유투브에 "극사실주의 무협영화" 라는 영상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 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OAD9s4szKw
영상을 보고 "ㅋㅋㅋㅋㅋ게시판 시베리아 신발새기" 라며 욕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새기들아 저게 진짜 무술이야 허접해 보이는 동작에도 얼마나 많은 내공이 있는 줄 알아? 니들 저 사람들하고 붙으면 다 뒈져" 라며 옹호하는 댓글도 있습니다.
이 감독 확실히 개성이 돋보여요.
액션이 합이 착착착 맞기 보다는 여백도 많고 겨루기도 진짜 날것이라는 생각도 들고 아마 감독 자신이 중국 무협의 실제 모습에 대해서 익실직고 하고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백이라고 표현을 했습니다만 제가 중국인이 아니라서 그런가 극중 케릭터들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양식도 인상적이예요.
뭐 어쨌든 영화는 취향이 전부이고 취향에는 호불호가 따르기 마련이죠.
근데 저 같은 경운 레알 무협의 겨루기가 저렇다고 해서 마냥 날것으로 보여 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영화관에 돈을 내고 영화를 보고 눈을 만족 시키기 위해서 영화를 보죠.
감독이 우리가 그동안 머리속으로만 상상해오던 환상을 눈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내는 그 연출력을 보면서 감탄을 하게 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영화에 만족하는 사람들도 물론 있겠지만 무협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저런 액션에 엄지 손가락을 치켜 올리기 힘들지 않을까요?
저런 영화는 서호봉 하나로 만족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끝.
*이 감독 영화에 나오는 여배우는 한결같이 다 예쁜니다. 약간 팜므파탈 같은 매력이 있어서 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