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의 부모상에 대한 사위 참석여부.

덕아이 작성일 15.02.22 20:50:01
댓글 37조회 19,678추천 6
제가 사회생활에 경험이 부족해서인지 제가 생각하는것과는 달라서인지 사회생활이 어렵게만 느껴지네요.
내용인즉슨 이렇습니다.
이번에 장인의 부모(어머니)상이 그것도 구정(2월 19일)에 발생하였습니다.
저희가족은 우선 설 연휴에 구정당일까지 친가에서 보내고 구정 오전에 처가집에 갔는데 하필이면 구정 새벽에 장인의 어머니가 별세를 하셨다면서 애기하시네요.
그래서 처가식구들 전부 장례식장에 가는 상황이라 그 당일 그래도 사위된 입장이고 해서 그날 저녁에 장례식장에 가서 장인 친지들께 조문인사드리고 장인께 처가식구들 장례식때문에 상주할거 같아 양해를 구하고 저희가족은 저희집으로 내려왔습니다. 이때 집사람과 결혼기념일도 겹쳐있어 연휴끝나는 주말에 호텔 예약잡혀있어 취소하면 환불도 십원도 안되는 상황인지라 눈치보면서 나왔는데
오늘이 발인이라서 안부차 장인께 연락드렸는데
다른집 사위들은 오늘까지 있다면서 서운하는다 식으로 애기하시네요.
제가 궁금한것은 사위가 처가어른의 부모상까지 챙겨야 하는것입니다.
물론 세상살이에 정답은 없겠지만, 이런경험이 없는 저로서는 제가 큰 잘못한 것이고, 잘못행동한 것인지 인생살이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하필이면 저희 부모님도 절실한 기독교 신자들이신데 교회에 큰행사가 있어 준비하신다고 장인 부모의 장례식장에 잊고 못가셨다하시네요.
처남댁 부모님은 다녀가셨다는데 업친데 덥친격으로 제입장만 더 난쳐하게만 되었네요. 저희 부모님의 잘못은 그렇다쳐도 제행동이 잘못된것이었나 의구심이 드네요.
ㅠ ㅠ
덕아이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