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재산기부 조용히 진행하라"

병철이당 작성일 09.03.15 18:20:23
댓글 9조회 1,897추천 9
서울경제신문 :

李대통령 "재산기부 조용히 진행하라"


공식 발표도 안할듯

이명박 대통령은 대선공약인 개인재산 기부와 관련해 "호들갑 떨지 말고 조용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지시한 것으로 26일 알려졌다. 이에 따라 재산 기부와 관련된 공식적인 발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이날 "송정호 전 법무장관이 이미 '재산기부추진위원장' 자격으로 관련 실무를 챙기고 있다"면서 "상당 부분 진척이 있으며 큰 가닥은 잡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이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하는 일인데 떠들면서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재산 기부의 방식과 절차 등에 대한 발표는 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내부적으로 이 대통령의 재산 기부방식으로는 장학재단이 유력한 가운데 소외계층 복지와 관련된 사업도 함께 구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기부액은 대선기간 약속한 대로 서울 논현동 자택을 제외한 약 300억원 규모로 예상되는데 소유 건물을 처분해 이를 재원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진위원회는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가닥을 잡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임기 중에는 불필요한 오해와 논란을 피하기 위해 사업을 가급적 확장하지 않되 임기 후에는 기업 등으로부터 기부와 출연을 받아 다양한 장학ㆍ복지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마디로 한척하면서 안하겠다는 소리구만 ㅋㅋㅋ
발표를 하지말라?
서류까지 다때서 공개해라
그리고 재단같은거 새우지마라
재단 새워봐야 니들끼리 다해쳐먹는거 알고있다
재단이라는게 어찌보면 참 좋은거 같지만
새금 한푼 안내고 자식에게 돈물려줄수 있거든
병철이당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