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내공 : 상상초월
2일 ‘왕의 남자’를 넘어 한국영화 역대 최다관객 기록을 세운 영화 ‘괴물’(봉준호 감독·청어람제작)이 창출한 부가가치는 NF소나타 5300대에 맞먹고 총 경제적 효과는 수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1230만 관객을 기록한 ‘왕의 남자’가 NF소나타 5300대의 부가가치 창출, 1660억원의 국내 생산액 유발, NF소나타 3502대를 생산한 것과 같은 경제적 효과(2000년 기준 영화산업 생산유발계수 감안)를 얻었다고 분석 발표했다.
‘괴물’은 ‘왕의 남자’ 112일보다 74일 빠른 개봉 38일 만에 1230만 관객을 동원, ‘왕의 남자’보다 더욱 높은 경제적 효과를 발생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괴물’이 극장에서 기록한 매출은 860억원 내외지만 영화산업이 갖고 있는 특성상 직간접적인 실제 경제적 성장 효과는 수천억 원 이상이라는 평가.
‘괴물’은 또한 일본, 대만, 홍콩, 미국, 영국, 프랑스 등 내년 상반기까지 전세계에서 연이어 개봉될 예정이며 테마파크, 소설, 만화, 캐릭터 상품, 리메이크 판권판매 등 높은 2차 수입도 예상돼 더 많은 경제적 효과가 기대된다.
출저 네이버 뉴스 /////////////////
괴물 대단하네요 솔직히 저는 괴물 예고편 보고 '저런 영화가 과연 성공은 할까' 라고 생각했고
친구들도 그저 그런 영화다 하길래 안봐왔었는데
한번 봐야 겠네요...... 요즘에도 영화관에서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빠른 시일내로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뒷북이라면 죄송합니다 .;;
건블레이더의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