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떡밥이 되었으면 하는 글.

피오르네 작성일 13.05.24 14:09:47
댓글 31조회 971추천 5

성매매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저는 성매매라는 걸 이야기 할 때 성상품화와 함께 이야기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성상품화가 뭔지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현재 우리사회에서 성 상품화는 굉장히 광범위하게 퍼져있지요. 특히 미디어산업은 성상품화를 빼면 반은 사라지겠습니다. 아이돌, 광고, 화보 등 전방면에 걸처서 노골적으로 성을 팔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서비스업 계통에서도 성판매는 이루어지고 있지요. 대표적인 예로 우리나라의 스튜어디스가 있어요. 젊고 아름다운 여성만 비행기 승무원이 될 자격이 있는것은 아니죠. 게임산업에서도 성상품화는 만연하죠. 게임콘 같은 행사 도우미들만 봐도 ㅎㅎ 아무튼 홍보라는게 성상품화를 제외하고는 이야기가 되질 않아요.

 

이야기가 좀 너저분하게 샜는데... 위에서 제가 성 상품화와 성 판매 라는 단어를 혼용하여서 사용하였는데요. 저의 생각은 성상품화가 곧 성판매에 속하는 것이고 확장시키면 매춘과도 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작은 성적 자극이나 만족감을 주느냐 더 많은 성적 자극이나 만족을 주느냐의 차이정도이지요. 만져서 성적자극을 주는 것과 보여줘서 성적 자극을 주는 것을 별로 커다란 차이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보여주는 것도 넓게 생각하면 유사성행위로 보지 못할 이유가 없지요.

 

제가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성매매를 불법으로 정한 것과 나아가서 성판매로 재화를 버는 것이 다른 방법보다 더 질이 낮은 행위로 보는 것이 과연 정당한가에 대한 저의 의문을 제기 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대사회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산업은 서비스 산업이지요. 서비스산업이라는 것이 고객의 요구를 채워주고 그 댓가를 받는 일인데요. 음식점의 경우 고객의 식욕을 나의 노동을 통해 만족시켜주지요. 성매매의 경우 고객의 성욕을 나의 노동으로 만족시켜 주는 것이구요. 일반적인 서비스 업의 개념입니다.

 

지금까지 성의 판매가 꼭 성매매 이외에도 전사회에 문란하고 또 성매매가 다른 서비스업과 본질 적으로 다를바 없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반대 의견에 대한 반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제가 생각할 때 성의 신성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관점과 전통적 도덕률에 관한 관점 두가지가 있을것 같아요. 사실 두가지 생각은 많은 부분이 겹치기도 하지요.

우선 성의 신성성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분들의 생각은 성은 생산을 위하여 존재하고 그 자체로 신성하기 때문에 파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말씀하시는데 사실 이 분들은 설득할 방법이 없긴 하지요. 성의 신성화는 일종의 종교이자 신념이기 때문에... 하지만 현대사회에 성의 신성함을 믿는 사람이 많지는 않은것 같아요. 대중매체에 헐벗고 다니는 여아이돌을 혐오하고 기타 성상품화된 것들을 모두 멀리 하실테니까...

다음으로 전통가치를 지지하는 분들의 입장은 전통윤리에서 바라보는 성의 가치를 지켜야 한다는 입장과 가정의 파괴를 걱정하는 입장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성의 가치를 지켜야 한다는 입장은 위의 성의 신성화와 기본적으로 같은 스탠스라고 생각되고 가정의 파괴를 걱정하는 입장은 과연 가정의 파괴가 성때문에 일어나는가 아니면 돈이나 시부모 등의 요인에 의해 일어나는가에 대해 생각해봐야겠죠.

 

다음은 섹스에 관련된 것이 저질의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볼 차례인 것 같습니다. 음... 전 딱히 저질이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혹시 여기에 대한 생각이 있으시면.. 공유를 부탁드려요.

 

저의 결론은 매춘으로 생계를 꾸리는 것도 다른 여타 직업에 비하여 어떤 이유에서건 나쁘지 않다로 귀결 되겠네요.

불법으로 만들어도 안되고 그 쪽에 종사하는 사람을 멸시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창녀는 고소득 전문직이네요. 3D 중 더럽고 위험하고 힘들다에 속하는데... 뭐 그래서 3D를 경시하는게 옳은 것도 아니고. 학력이 낮다고 경시하는게 옳지 않고, 그 직업에 천박한 사람이 비교적 많이 종사한도 경시하는 것도 옳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여기에 대해서 많은 의견이 많은 사람 가운데 오고 갔으면 합니다. 의견을 쓰실때는 가능하면 쉬운말로 제가 알아들을 수 있게 친절히 부탁드려요 ㅎㅎ

피오르네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