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화수소 관련 뉴스 한토막.

피오르네 작성일 19.07.15 11:54:44
댓글 26조회 1,799추천 8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국산 불화수소를 반도체 생산공정에 적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산 불화수소가 생산라인에 투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일본 정부의 불화수소 수출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조치로 해석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국산 불화수소에 대한 신뢰도 및 정합성 테스트를 끝내고 최근 D램 생산 라인에 투입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일본의 경제 보복을 감지, 올 초부터 국산 제품 도입을 검토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는 외교적 대화를 통해 일본과 거래 회복이 우선이라는 원칙이지만 불가피할 경우 국산 불화수소 등 대체제를 전 라인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국산 불화수소를 생산라인에 일정부분 투입했다"며 "일본 수출 규제가 풀리는 것이 최선이지만 규제가 장기화될 경우 이미 도입된 국산 제품을 생산라인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도 "올 초부터 일본 정부가 경제보복을 할 경우 반도체 핵심소재를 최우선 고려할 것으로 보고 협력업체인 A사의 국산 불화수소 제품 도입을 검토해왔다"며 "신뢰성 테스트를 마치고 생산라인에 적용했고, 현재 이렇다할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특정 몇몇분들 보고 배아프라고 올립니다.

 

하이닉스 추매를 해야되나 하고 기웃거리다가 관련 기사가 있어 잘라옵니다.

피오르네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