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 http://fun.jjang0u.com/chalkadak/view?db=263&search_field=nickname&search_value=%EB%93%9C%EB%A6%AC%EC%85%80&no=5215 (첼시, QPR, 아스날, 맨체스터 시티, 아약스)
2탄 : http://fun.jjang0u.com/chalkadak/view?db=263&search_field=nickname&search_value=%EB%93%9C%EB%A6%AC%EC%85%80&no=5217 (AC밀란, 바르셀로나)
3탄: http://fun.jjang0u.com/chalkadak/view?db=263&search_field=nickname&search_value=%EB%93%9C%EB%A6%AC%EC%85%80&x=27&y=7&no=5224 (바이에른 뮌헨, 함부르크)
상당한 귀차니즘으로 인하여 미루고 미루다 구장 방문기를 다시 써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구장은 네덜란드의 전통 강호 아약스! 암스테르담에서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성이 용의하며 교통편도 다이렉트로 기차로 올 수 있어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네덜란드 리그의 위상이 이전만 못하다는 말도 많지만 그래도 꾸준한 성적으로 실력을 유지하고 있는 아약스. 방문하기 전에는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도착하는 순간 그 구장의 규모와 스케일에 생각보다 상당히 놀랐던 구장이었습니다.
아스날이나 바르셀로나 못지 않는 굉장히 큰 규모를 보였으며 주변에는 쇼핑센터가 즐비해서 경기가 없는날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굉장히 북적거렸습니다.
경기장에 온 이상 다른 여타구장과 마찬가지로 구장 투어를 했습니다.
시간은 경기가 없는날 2시간 단위로 진행하며 구장의 락커룸, 기자 회의실, 경기장 등등 내부 속속이 구경 할 수 있습니다. 투어는 가이드가 네덜란드어로 1차로 설명한 뒤 2차로 영어로 다시 설명해줍니다.
경기장 모습. 경기가 없는 날로 잔디공사(?) 가 한창중이었습니다.
아약스를 빛낸 얼굴들과 팀의 모습. 솔직히 이 사진에서는 아는 얼굴이 하나도 없습니다....
지금은 리버풀에서 승승 장구하고 있는 수아레즈의 모습이 보이네요.
반더바르트도 아약스에서도 있었군요. 몰랐네요.
반데사르도 아약스에 있었군요. 몰랐습니다... 상당이 앳된 모습이 보이네요
역시 훈텔라르도 빼놓을 수 없죠.
아약스의 전설
아약스 마크의 변천사. 점점 더 간단하게 묘사되는군요
기자회견 하는 곳입니다. 저 빨간옷을 입은 외국청년이 가이드. 그닥 친절하진 않았습니다.ㅋ
선수들의 락커룸이네요.
막상 사진을 뒤져보니 쓸 거리가 별로 없네요..... 규모는 상당히 큰 크기의 구장이었으나 그 내실은 규모에 비해여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다른 클럽들 같은 경우에는 우승컵, 유니폼 등 다양한 볼거리들을 별도의 박물관을 운영하여 제공하는데요. 이곳은 박물관도 따로 보이지 않았고 트로피의 모습도 그냥 사진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구장 투어의 경우에는 다른 곳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움이 남는 곳이었습니다.
구장을 나오며 옆 쇼핑 센터에서.. 박지성 선수의 사진이.... 왜 아직도 이곳에 있는지 의문이었습니다.
풍차마을
다음편은
파리 생제르망
마르세유 방문기로 돌아올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