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우연히 지나가다가 글써봅니다.
우선, 운동에 있어서 살을빼고 몸을 만드는건 시간낭비이고, 그렇게 효율적이지도 못합니다.
예를 들어, 유산소운동만 매일같이 2시간동안 2달간을 하고, 그 이후에 웨이트를 2달동안 한다치면,
4개월의 시간이 걸리는 셈입니다.
하지만, 웨이트와 유산소를 같이 병행하면서 2개월동안 운동을 하게 되면, 2개월이란 시간이 줄어들게 될 것이고,
효과는 더 좋을 겁니다.
질문들을 살펴보니, 거의 대부분 근육을 만들고 살을뺄까요? 아니면 살을빼고 근육을 키울까요. 라는 유형의 질문이 많은데,
정답은 몸만들기(웨이트 리프팅)와 살빼기(유산소)를 병행하면서 운동을 하십시요.
중요한 것중 하나.. 아무리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몸이 만들어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몸만들기의 3요소가 있는데 그것은'운동, 영양, 휴식'입니다.
이 3가지 요소중에 한가지라도 만족 되지 못하면, 그렇게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들겁니다.
예를 들어, 매일 같이 닭가슴살만 먹고, 운동은 하지 않는다면 닭가슴살의 단백질은 몸밖으로 빠져나가게 되어서, 아무런 필요가 없게 되는것이구요.
운동을 잘 하고나서, 휴식을 취하지 않고 계속 몸을 놀린다면 근육이 성장할 시간이 없어져 근육이 만들어지지 않게 됩니다.
(간단하게 휴식중에 근육이 성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몸을 만들시 제일 효율적인 방법의 운동 순서는 이겁니다.
웨이트 - 유산소 - 복근운동
우선 웨이트리프팅을 통해서(1시간 미만으로 잡으세요.) 몸을 놀려준뒤, 유산소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복근운동으로 마무리를 짓는 것이 효과는 제일 큽니다.
뭐, 살을 빼려면 유산소를 먼저해야 한다느니 이런말은 필요없고(유산소를 먼저하게 되면 우리몸의 근력이 떨어지게 되고, 웨이트 리프팅시 근육발달이 느려진다고 합니다.)
무조건, 웨이트->유산소->복근운동 순으로 하십시요.
만약에 매일같이 저 루틴으로 하기 힘들다면,
유산소와 복근운동을 2틀에 한번씩 교대로 실시하면 되고, 그것도 힘들다면, 2틀에 한번씩 번갈아 가고, 그다음날은 웨이트만 실시하고 유산소와 복근은 쉬는 순으로 하셔도 됩니다.
운동순서만 말씀을 드려보았구요.
마지막으로, 헬스 잡지 하나정도는 돈을 들여서 사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헬스엔 액서사이즈니, 맨즈헬스니 이런 잡지보다는, 머슬앤피트니스 잡지가 제일 낫습니다.
단 한권만 사서 보아도 지식이 남달라지실겁니다.